본문 바로가기

2020/036

안드로이드 공유하기 기능으로 해당 앱 실행 후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시다보면 공유하기로 카톡이나 각종 다양한 SNS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으로 게시글같은곳에 공유를 하여 그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앱이 실행된다거나, 앱 실행 후 앱 내부의 다른 상품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바로 된다거나 하는 경우가있습니다. 오늘은 이 기능을 포스팅해볼게요. 우선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링크를 이용할거에요. 기본적인 셋팅을 위해서는 https://onedaycodeing.tistory.com/1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파이어베이스 연동 https://firebase.google.com/ 이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버튼 눌러줍니다. 그다음에 프로젝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onedaycode.. 2020. 3. 31.
안드로이드 8.0이상의 버전 Notification 및 버전별 처리 기존 푸시알람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8.0이상부터는 채널이란 개념이 추가됩니다. 채널이란건 한번 그 채널로 푸시를 띄웠다면 앱을 지우지 않는 이상 그 채널이 삭제되진 않습니다. private void Success_Notification(String messageBody, String messageTitle) { int notifyID = 2; if(android.os.Build.VERSION.SDK_INT > 25) { //푸쉬알림음설정// AudioAttributes audioAttributes = new AudioAttributes.Builder() .setContentType(AudioAttributes.CONTENT_TYPE_SONIFICATION) .setUsage(AudioAttributes... 2020. 3. 24.
안드로이드 URL주소로 어플 실행하기. 카톡으로 받은 URL주소를 클릭시 앱이 실행된다거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공유를 받았는데 그걸 클릭하니 앱이 실행되거나 그런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기능을 포스팅해볼게요. 우선 파이어베이스 연동이 필요합니다. https://onedaycodeing.tistory.com/1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파이어베이스 연동 https://firebase.google.com/ 이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버튼 눌러줍니다. 그다음에 프로젝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onedaycodeing.tistory.com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해주시고나면 파이어베이스 콘솔에서 자기가 추가한 프로젝트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등록한 프로젝트.. 2020. 3. 18.
안드로이드 앱 배포시 다른사용자에게서 발생한 에러로그 추적(크래시리틱스/Crashlytics) Android 앱을 개발하셔서 배포를 하시다보면 다른사용자에게서 익셉션이 발생하여 ex)nullpointer 앱이 강제로 종료된다고 컴플레인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헌데 내가 할때는 잘되는데? 테스트폰으로 잘됬는데? 직접 USB를 연결해서 로그를 보지않는이상 알수가없습니다. 이걸 그나마 조금 유연하게 대처해줄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래시리틱스(Crashlytics)라는 기능인데요. 파이어베이스 안에 기능이 내장되있습니다. 우선 파이어베이스 연동을 먼저 해주셔야합니다. 연동관련은 https://onedaycodeing.tistory.com/1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파이어베이스 연동 https://firebase.google.com/ 이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버튼.. 2020.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