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5

안드로이드 앱(App)개발에 있어 편리한 명령어 (adb 셋팅방법 +) adb관련 명령어입니다. 가끔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앱 설정에 들어가서 일일히 지워야하는데요 또한 앱을 삭제하고 다시 깔려고 한다거나 등의 작업은 또 설정에 들어가서 삭제를 해야하니 매우 번거롭습니다. cmd창에서 adb명령어로 간단하게 하여 개발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adb셋팅이 없다면 'adb'은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이런 문구가 나타납니다...... adb명령어 관련 셋팅은 해당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onedaycodeing.tistory.com/82 Doze모드에 강제로 진입하여 테스트해보기. 우선 강제로 Doze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adb라는 명령어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cmd창에 입력하시면 adb는 .. 2020. 4. 22.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하기 오레오 이상/이하 호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건지 묻는 알림창을 자주 보셨을겁니다. 이것에 대해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우선 퍼미션을 얻어야겠지요? 설치와 제거를 할 수 있는 퍼미션을 추가해줍니다. private void Create_Shortcut() { SharedPreferences Get_ShortCut = getSharedPreferences("Shortcut",MODE_PRIVATE); Var.Shortcut_Check = Get_ShortCut.getBoolean("Shortcut",false); if(!Var.Shortcut_Check) { AlertDialog.Builder dialogBuilder = new AlertDialog.Builder(this); dialogBuilder.setTitle(".. 2020. 4. 20.
Doze모드에 강제로 진입하여 테스트해보기. 우선 강제로 Doze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adb라는 명령어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cmd창에 입력하시면 adb는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걸 사용하기 위해 셋팅이 필요한데요 우선 경로를 찾으셔야합니다. adb가 들어있는 경로를 찾으셔야합니다. 보통 c에 설치하셨다면 위 사진과 같은 경로에 있을겁니다. 해당 경로를 복사해주세요. 그럼 이제 다음은 환경변수를 설정해주셔야합니다. 1. 내 컴퓨터 속성에서 설정 변경을 들어가줍니다. 2. 고급 탭을 클릭해주세요. 3. 환경 변수를 클릭해줍니다. 4. 시스템 변수에서 Path를 찾으셔서 클릭 후 편집을 눌러주세요. 5.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아까 복사해둔 경로를 넣어준 후 확인 눌러주세요. 이제 테스트를 해볼게요. cmd창을 열어.. 2020. 4. 16.
안드로이드 Doze(도즈)모드 진입 시 백그라운드 및 알림서비스 제한 이슈 해결 우선 안드로이드 6.0이상의 버전부터는 Doze모드라는 새로운 모드가 생겼습니다. 쉽게 말하면 절전모드 같은것입니다. 이 도즈모드라는거에 진입하는 조건은 1. 배터리가 충전중이 아닐것 2. 휴대폰이 제자리에 계속 놓여진 상태일것 3. 화면이 꺼진상태로 일정시간 지속되어있을것 3개의 조건이 된다면 도즈모드에 진입하게됩니다. 이 모드에 진입한다면 각종 백그라운드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결국 이 도즈모드에 진입을 막기위한 방법을 찾다가 화이트리스트 라는것을 찾았습니다. 이 화이트리스트에 등록을 한다면 도즈모드 대상으로부터 제외됩니다. 화이트모드에 진입하는 시간은 제조사별로 다 다르다고합니다. public void Whitelist_Check(){ /** * 안드로이드 6.0 이상 (API23) 부터는 Doze모.. 2020. 4.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