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13

IOS URL스킴 지정 후 웹에서 네이티브 앱 실행 후 네이티브 파라미터까지 받아보자. url스킴을 지정 한 후 그 스킴으로 웹에서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앱이 실행되는 구조인데요. 나름 안드로이드 할때는 쉽게쉽게 한것 같습니다만.. IOS는 일단 기본적인 로직은 비슷하구요 코드가 좀 다를뿐입니다. 테스트는 간단하게 그냥 jsp파일 하나 만들어서 했습니다. ( html ) 도 가능합니다. 우선 URL스킴먼저 지정해줘볼게요. 왼쪽 패널에서 최상단 프로젝트 파일 - info 가시면 할 수 있습니다..! identifier에는 번들ID가 들어갑니다. 그옆에 URL Schemes에다가 이제 스킴 명을 적어주면되는데요 저는 우선 test라고 지었습니다. 자 그럼 이걸 웹에서 실행해볼게요. START 그냥 jsp파일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톰켓서버를 실행시켰구요. (해당 페이지는 로컬이기때문에 공.. 2020. 5. 29.
IOS Alamofire를 이용하여 HTTP통신 및 콜백 받아보기 (안드로이드 retrofit2 유사예제)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했었던 레트로핏 예제와 유사한 예제를 진행해볼게요. 서버페이지에서 콜백을 받아서 데이터베이스의(DB)의 데이터같은 것들을 스트링 및 제이슨으로 받아볼수있었는데요. IOS에서하는 예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코아팟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주겠습니다. pod 'Alamofire', '~> 5.1' 해당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주세요. 코코아팟 설치법은 https://onedaycodeing.tistory.com/88 cocoapods(코코아) 설치 및 라이브러리 추가 및 설치가 끝난 후에 추가/ SnapKit IOS에서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할때 쓰이는 cocoapods를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터미널을 열어서 sudo gem install cocoapods 를 입력하여 cocoapods를 .. 2020. 5. 26.
IOS Json 파싱 및 인코딩 하기. SwiftyJSON 라이브러리 우선 IOS에서 Json을 사용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처럼 간단하게는 잘 안됩니다. 외부 라이브러리를 하나 쓸게요. 우선 코코아팟 셋팅이 먼저 이므로 아래 게시글을 참조해주세요. https://onedaycodeing.tistory.com/88 cocoapods(코코아) 설치 및 라이브러리 추가 및 설치가 끝난 후에 추가/ SnapKit IOS에서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할때 쓰이는 cocoapods를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터미널을 열어서 sudo gem install cocoapods 를 입력하여 cocoapods를 설치해줍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하라고 나온다면 맥 로�� onedaycodeing.tistory.com pod 'SwiftyJSON', '~> 4.0' 추가해서 pod install해서 쓰시면 .. 2020. 5. 22.
Web -> IOS 네이티브 실행 (IOS용 안드로이드 브릿지) WKScriptMessageHandler 안드로이드 할때 안드로이드 브릿지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Web -> 안드로이드 함수 실행 하는 기능을 해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오늘은 IOS에서 어떻게 그 기능이 동작하는지 알아볼게요. 사전에 WebView를 셋팅할때 필요한 작업이 하나있어요. let userContentController = WKUserContentController() userContentController.add(self, name: "TEST") 우선 이러한 셋팅을 먼저 해주었습니다. TEST라는 이름에 주의하여 봐주세요. extension ViewController: WKScriptMessageHandler{ } extestion으로 WKScriptMessageHandler 프로토콜을 받는녀석을 하나 분리해줄게요. 이 안에 ex.. 2020. 5. 22.